로고

서울 송파구 열정과 끈기학원 최진경 대표, “논리적인 사고 능력을 키워나가는 자기 주도적 학습”

최미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2:52]

서울 송파구 열정과 끈기학원 최진경 대표, “논리적인 사고 능력을 키워나가는 자기 주도적 학습”

최미나 기자 | 입력 : 2024/02/28 [12:52]

한국 사회에서 문해력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그 의미는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데 기술의 발전과 매체의 다양화에 따라 그 범위가 점차 확장되고 있다. , 글을 읽고 이해한다는 것이 종이에 적힌 글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등 시각적, 청각적, 공간적 매체 및 전자 텍스트를 사용하여 의미를 구성하는 종합적 능력으로 확대된 것이다.

 

이에 따라 더욱 확장된 언어적·논리적 사고가 요구되고 있다. 입시 공부 외의 전반적인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하기 위해서는 보다 발전된 교육 방식이 적용될 필요가 있다.

 

이에 관하여 서울 송파구에서 열정과 끈기학원을 운영하는 최진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열정과 끈기학원의 최진경 대표

 

 

Q. 열정과 끈기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열정과 끈기학원은 국어, 영어, 논술 등 언어 영역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설립되었다. 혼자 공부하는 것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언어에 대한 구조적인 접근과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추후 자기 주도적으로 본인의 강점과 취약점을 평가하고, 목표한 바를 성취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해 주고자 한다.

 

 

Q. 열정과 끈기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열정과 끈기학원은 초··고등학생, 특목고와 대학 입시생 국어, 영어, 논술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국어 수업에서는 문법, 작문, 문학, 독해 수업을 진행하며 영어 수업에서는 문법, 작문, 듣기, 독해를 중심으로 가르치고 있다. 논술 수업에서는 창의적인 글쓰기를 위한 비평, 논술, 작문을 가르치고 있다.

 

국어, 영어, 논술 모두 문법, 작문, 독해에 중점을 두며, 체계적인 방법론 강의를 통해 '언어' 구조적 사고력 함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블렌디드 학습을 통해 세부적인 수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한다. 또한 개별 맞춤형 수업 진행으로 학습 효율을 높이고 학습 방법과 공부 습관 개발을 돕고자 한다. 추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Q. 열정과 끈기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열정과 끈기학원은 국어, 영어, 논술 세 가지 분야에 집중하여 '언어' 교육을 제공한다. 학생들마다 다른 수준과 성향을 고려해 3개월 프로젝트 형식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강점과 취약점을 파악하고 세밀하게 학습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 아카데믹 커리어패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원 강사진은 베테랑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학생들과 원할한 소통이 가능하며, 학업 및 입시 트렌드에 대해 민감하게 파악하고 최신 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국어와 영어, 논술은 '언어'라는 공통 분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세 가지 분야를 함께 교육하는 것은 글쓰기 능력에 대한 기초적인 방법론을 전달하는 것과 동시에, 학생들이 글을 구조적으로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열정과 끈기학원은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열정과 끈기학원 전경 및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논리적 사고의 기초인 영어와 국어, 그리고 논술 능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러한 역량은 타 학문을 공부할 때 기본으로 요구되며, 대학 입시부터 현실 세계에서 의사소통하는데 꼭 필요한 기술이다. 따라서 열정과 끈기학원은 학생들이 여러 심화 학문을 학습할 수 있는 메타인지문해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존중하며,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할 때 가장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열정과 끈기학원은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성취감과 도전 정신을 유도하고 지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열정과 끈기학원은 학생들의 종합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한다. 언어 능력뿐만 아니라, 인성, 윤리, 커뮤니케이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의 발전을 지원한다. 이러한 종합적인 성장이 학생들이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믿기 때문이다이러한 가치관과 철학을 바탕으로 열정과 끈기학원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형성할 수 있는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종합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열정과 끈기학원에서 배운 많은 학생들 중에서도, 학원을 처음 찾아 준 학생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그 순간을 생생하게 기억하며, 굉장히 부지런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으로 다른 학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열정과 끈기학원에서의 교육 철학이 더욱 강조되었다그 학생은 열정과 끈기학원에서 배운 영어, 국어, 그리고 논술 등의 언어에 대한 구조적 사고 능력을 기반으로 자신의 생각과 근거,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창의적으로 사유하며 글쓰기를 이루어내었다. 이때의 성취는 열정과 끈기학원의 노력과 교육 철학이 밝은 미래를 향해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도록 해 주었으며, 다른 학생들에게도 좋은 동기 부여가 되었다.

 

그 이후로도 열정과 끈기학원은 학생 개개인의 성취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생들이 최상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며, 개인의 성취를 위한 교육 과정과 지도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러한 교육 철학과 노력은 열정과 끈기학원의 수많은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게 한다. 이러한 가치관과 철학을 바탕으로, 열정과 끈기학원은 더 나은 교육과 더 많은 성취를 이루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열정과 끈기학원은 나의 수석 경험과 국어 및 영어 전공자로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구조적 언어 사고를 위한 방법론을 개발하여 학생 개인의 역량과 성향에 맞춰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병행 관리 시스템과 AI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지속적인 학습 지원을 제공하며, 교사진과 교육 시스템의 체계적인 개발로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열정과 끈기학원은 교사 역량 개발과 학습 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학생들이 최상의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름 그대로 학생들의 열정과 끈기를 지속적으로 고취시켜 발전하고 성장할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전국적인 언어 관련 학습 전문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항상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열정과 끈기로 노력할 것이다.

 

또한, 현재 열정과 끈기학원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 더위윌(The We Will)’을 개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시 언어 과목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언어를 구조적으로 파악'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자료와 최신 교육 기술을 활용하여 최고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우리는 끊임없는 연구와 발전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며, 학생들이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며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성장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학습 기관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열정과 끈기학원은 특목고 및 대학 진학을 위한 국어, 영어, 논술 등 다양한 언어 관련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학생들이 목표한 바를 성취할 수 있도록 부단히 연구하고 가르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열정과 끈기'를 알려주신 감사한 은사님을 만나, 입시 공부의 고통보다도 학문의 지적 호기심을 더욱 키울 수 있는 깨달음의 즐거움을 먼저 배울 수 있었다. 공부라는 단어 자체가 여전히 나에게는 설레는 단어이며,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학업의 기회를 받고 좋은 환경에서 공부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중고등학교 및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대형 학원에서 강의하고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많은 입장과 상황들을 배울 수도 있었다.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시스템에서 벗어나 열정과 끈기학원을 창업한 이유는 학생의 성적, 그리고 그것을 위한 공부는 고통이 아니라 기쁨을 위한 투자이며, 그 과정이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어쩔 수 없는 1 대 다수 체제 및 학생에 따란 세밀하게 커리큘럼을 조정 해 주지 못하는 대형 학원 시스템과 그 시스템을 일방적으로 따라가야만 하는 학생들, 학생의 학습 정도에 대한 세부적인 확인 절차 없이 학생 스스로 깨닫게 만드는 학원 시스템에 상당히 큰 회의감과 책임감을 느꼈다.

 

그래서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열정과 끈기학원을 차리게 되었다. 열정과 끈기학원은 각 학생들의 개별적인 아카데믹 커리어패스를 설정하여,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병행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만약 국어, 영어, 논술 등 언어 과목에서 고통 받고 계신다면, 우리가 도움을 드릴 수 있다. 학생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38124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