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 영주시 다온플라잉PT 오유경 대표, “내 몸을 돌아보며 바른 자세로 교정해가는 과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8 [14:15]

경북 영주시 다온플라잉PT 오유경 대표, “내 몸을 돌아보며 바른 자세로 교정해가는 과정”

편집부 | 입력 : 2024/03/28 [14:15]

요가는 다른 사람과의 경쟁 없이 오직 나 자신에게만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스스로의 몸을 살펴 바른 자세로 교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신을 돌아볼 여유를 가지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재활 목적으로도 많이 이용하는 요가는 사람들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웰빙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경북 영주시에서 다온플라잉PT를 운영하는 오유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다온플라잉PT

 

 

Q. 다온플라잉PT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 삶은 요가를 알기 전과 후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요가를 알기 전, 저 역시도 많은 업무에 시달리며 빡빡한 사회생활에 지칠대로 지쳐있는 상태였고, 몸과 마음은 피폐해져만 갔습니다. 그러던 중, 요가와 플라잉요가라는 운동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저는 육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건강한 상태가 되었고,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참 좋은 운동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나온 날들을 돌이켜보면, 과거보다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큰 안정을 찾았다는 것을 몸소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 운동법을 더 많은 분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나누며 성장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지금의 다온플라잉PT센터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회원분들을 만나며 수정운동을 통해 건강해져 가는 모습을 볼 때면, 이 결정에 대해 큰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Q. 다온플라잉PT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다온플라잉PT 요가원은 오전과 오후를 나눠 일반 요가, 플라잉요가를 수업하고 있습니다. 모든 수업은 베이직으로 들어가고 있으며, 저녁 플라잉 한 타임만 중, 초급으로 나눠서 좀 더 다양한 플라잉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도전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예쁘고 화려한 동작들보단 기본에 충실하며 수업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 다온플라잉PT 수업 전경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다온플라잉PT 요가원에서 가장 우선시하는 부분은 교정과 기본기입니다. 예쁘고 멋있는 동작보다는,  요가라는 운동을 통해 내 몸을 돌아보며 바른 자세로 교정을 해나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어렵지 않은 기본 동작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무심결에 지나치는 세부적인 기본기를 놓치게 되면 힘을 주는 방향을 잃어 한 동작이 전달하는 의미를 잃어버리게 되며, 이는 과신전과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요가를 하면 허리가 아프다는 말이 나오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모든 운동은 과하지 않게, 쉽게, 무엇보다 안전하게 해야 합니다. 내 몸을 교정하며 건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지도자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원 한 분 한 분, 관심과 정성을 쏟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베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심이 회원분들에게 전달되길 소망하며, 그렇지 않더라도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운영에 임하고 있습니다. 회원분들이 성장해나가는 모습, 건강을 찾아가는 모습을 볼 때마다 뿌듯함을 느끼곤 합니다. 이런 감정을 주시는 모든 분들이 오히려 저의 선생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인드로 운영에 임한 것이 교정에 대한 운동을 더 연구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한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지인 및 동반 등록 이벤트가 있습니다. 회원 중, 지인 소개 시 3개월 이상 등록일 경우 2주 추가해드리고, 동반 2인 등록 시 두 분 모두 2주씩 추가해드립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많은 분들이 요가와 명상을 통해 삶의 여유를 갖고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드리고 싶습니다. 요가, 플라잉요가를 누구나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고 정말 좋은 운동이라는 것을 모든 분들이 아시는 그날까지 노력해보고자 합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내가 나를 사랑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나를 가꾸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과하지 않고 내 몸에 맞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간다면 분명 내일의 내 모습이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요가와 명상을 통해 자신을 둘러보는 시간을 꼭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엔 어색하고 힘들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마음이 많이 안정되고 몸이 건강해지는 걸 느끼게 될 것입니다. 건강이 재산이고 행복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6489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