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하남시 PTM수학학원 하영민 대표, “수학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8 [14:30]

경기 하남시 PTM수학학원 하영민 대표, “수학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편집부 | 입력 : 2024/03/28 [14:30]

수학은 기초실력부터 탄탄히 쌓아나가면 나중에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힘들지 않게 문제를 풀어갈 수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수학을 어렵게 접하면 모든 문제에 거부감이 생기기 마련이다. 따라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갖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적인 사고력과 추론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경기 하남시에서 PTM수학학원을 운영하는 하영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PTM수학학원의 하영민 대표



Q. PTM수학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중학교 때까지의 저는, 공부에는 흥미도 없고, 수학 역시 잘하지 못하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렇게 고등학교에 입학하였고, 당시 유명한 인터넷 강사 선생님의 현장 강의를 들을 기회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 때, 수학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게 되었고, 올바른 이해가 선행되자 흥미와 재미도 함께 따라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좋은 수학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목표도 생기게 되었고, 사범대학 수학교육과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방학 중 우연치 않은 기회로 과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과외로 시작했던 일은, 아이들이 늘면서 공부방을 만들게 되었고, 교습소까지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 수학교육에 진정한 흥미와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수용 인원에 한계가 명확한 과외식 수업에서 더 나아가, 대형 판서 수업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수학교육을 하고자 하는 욕심이 생기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학원에 취업하며 학원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 대형학원으로 이직하게 되었고, 그 과정 속에서 메이저 강의사이트인 스카이에듀와 인강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서비스를 중지하게 되었고 준비했던 대형 단과 수업을 진행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심리적으로 힘든 과정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굳이 학군지의 1타 강사를 목표로 하지 않고 지금까지 경험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못하는 아이는 잘할 수 있게, 잘하는 아이는 더 잘할 수 있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만들어주고 싶었습니다치열한 입시경쟁에서 벗어나 수학으로 재미를 느끼며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 저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그래서 PTM수학학원을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Q. PTM수학학원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개별맞춤, 과외식 수업, 관리형 수업을 진행합니다. 저는 과외부터 대형 강의와 인터넷강의를 경험해봤기에 각 수업의 장단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학생의 니즈와 필요에 따라 맞춤형 수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수학 문제는 답이 있지만, 인생을 살다 보면 답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차선과 차악을 선택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때로는 나의 선택이 답이 아닐지라도 증명해 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수학 공부를 통해 내가 모르는 것을 채워가며 오늘 틀린 문제를 내일 틀리지 않는다면, 하루하루 성취가 쌓이고 자신감이 생겨 자존감이 올라갈 것입니다. 

 

제가 학창 시절에 경험했듯이 좋은 수학 선생님을 만나면 막연하게 두렵고 싫기만 했던 수학이 재밌어지고 자신감이 붙습니다. 그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인생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 PTM수학학원 이미지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먼저 학부모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많이 들어주고 니즈에 맞게 학원의 커리큘럼과 정보를 ppt로 만들어 시각화해서 보여주려고 합니다. 저는 학생 개별맞춤에 최대한 신경 써서 매일 개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학생 개별 수준에 맞는 진도와 과제를 제시합니다. 첨삭 선생님들을 최대한 많이 뽑아 개별케어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개념강의를 미리 촬영을 해놓습니다. 인강의 문제점은 강제성이 없다는 것과 빠른 피드백에 되지 않는다는 것, 관리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제일 잘할 수 있는 강의에 집중해 강의 퀄리티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아이들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중고등학생이 많이 푸는 문제집으로 Rpm 쎈수학이 있습니다. 전 문항 해설 강의를 찍어놓고 언제든지 찾아서 복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두었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1월에 개원했는데 11월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11월 사전등록 시 첫 달 수강료 50프로 할인, 12월 사전등록 시 첫 달 수강료 30프로 할인, 1월 등록 시 수강료 10프로 할인, 2월 등록 시 첫 달 교재비 무료입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PTM수학학원 프렌차이즈를 기획 중입니다. 이미 청주에 2호점이 생겼습니다. PTM 원장님들과 강의, 교재 콘텐츠를 개발하고 실력 있는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지역 선생님들을 발굴해 전국 단위 프렌차이즈 수학학원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현재 4월을 기준으로 3,4호점 오픈을 준비중이고 향후 전국 단위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수학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단지 제대로 배우지 못했을 뿐입니다. 쉽고 재미있게 가르칩니다. 편하게 질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칭찬과 격려로 공부하고 싶게 만드는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잘하는 아이는 더 잘 할 수 있게, 못하는 아이는 잘 할 수 있게 학생 한 명 한 명 관찰하여 관심을 갖고 개별케어를 진행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3784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