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 북구 조쌤영어학원 조혜경 대표, “학생의 잠재력을 파악해 실력을 끌어올려요”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4/12 [13:46]

광주 북구 조쌤영어학원 조혜경 대표, “학생의 잠재력을 파악해 실력을 끌어올려요”

편집부 | 입력 : 2024/04/12 [13:46]

아이들은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있을 때 스스로 학습에 대한 의미를 부여한다. 특히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갖는 경우가 많다. 유창하게 영어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영어를 잘 하면 어떤 일들이 가능하게 되는지를 알게 해준다면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자연스럽게 완성될 것이다.

 

이에 관하여 광주 북구에서 조쌤영어학원을 운영하는 조혜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조쌤영어학원의 조혜경 대표

 

 

Q. 조쌤영어학원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조쌤영어학원은 영어를 시작하는 초등반부터 영어의 완성이라 볼 수 있는 수능 대비반까지 영어의 모든 영역을 다룬다. 원장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온라인 학습을 이용하여 일주일 내내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다.

 

초등부의 경우 학원에 와서 공부하는 월, , 금 외에 가정 내에서 무제한으로 요일에 상관없이 온라인 프로그램에 접속해서 학습할 수 있다. 원서를 듣고 읽고 관련된 문제를 풀기도 하고, 단어암기 프로그램을 이용해 영단어를 쉽게 암기하며, 수업 시간에 들었던 문법을 복습할 수 있는 동영상 시청까지 원하는 만큼 학습이 가능하다.

 

 

Q. 조쌤영어학원만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영어교육을 한 지 올해 14년 차가 되는 베테랑이다. 학생 한 명 한 명 잠재력을 파악하고 최대 실력으로 끌어올리는 데 탁월한 안목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학원에 오는 길이 즐겁고, 또 와서는 성취감을 느끼며, 숙제할 때는 자기 효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질 좋은 교육과 양이 보장되어야 한다. 우리 학원은 그 둘을 충족시켜드릴 수 있다.

 

 

 

▲ 조쌤영어학원 전경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학습 상담을 오시면 현재 학습 정도가 얼마나 되어있는지, 어느 레벨에 해당하는지, 학년에 맞는 학습을 해오고 있었는지, 앞으로 어느 레벨에서 얼마나 어떤 학습을 하면 어느 실력까지 갖출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진단해드린다. 학원에 상담만 와주셔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소소한 학용품 선물꾸러미를 드리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가장 극적인 순간들이 몇 가지 생각난다. 영어에 특화되어있는 사립초 학생들을 많이 맡았는데, 기본적으로 영어에 특출난 아이들이 모이는 곳이라 열심히 공부했지만, 꼴등인 학생이 있었다. 하지만 나와 함께 공부한 후 1등을 해서 가족 모두가 기뻐하고 자랑스러워했던 기억이 난다그 친구는 아직도 나와 공부하는 시간을 기다릴 정도로 재미있어한다.

 

또 한 번은 외국어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이었는데, 중학교때 영어는 항상 100점만 받는 학생이었지만, 외고에 진학하면서 영어로 문장을 만드는 등의 수행평가를 처리하기 힘들어하고 내신 공부도 혼자 하기 버거워했었는데, 나와 영작부터 시작해서 내신 대비, 수능 대비까지 같이해서 고3 때 결국 1등급으로 졸업했던 학생이 있었다. 이런 기억들이 나를 더 열정적으로 만드는 연료가 되는 것 같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정원이 가득 차면 퇴원 없이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유지하는 비율을 100%에 가깝게 만들고 싶다. 커리큘럼에 익숙해지고 학생들도 연차가 쌓이면 영어로 수업할 수 있는 반을 따로 만들고 싶다. 그 꿈을 이룰 때까지 수업 내에서 영어단어를 영어로 설명하고, 미국의 문화를 시청각 자료로 배우고, 학생들이 수시로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꺼낼 수 있는 영어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나가는 것이 궁극적 목표이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영어는 언어이다. 기술적으로 잘 배운다고 하더라도 개인 성향별로 차이가 크고 자주 듣고 쓰고 말하지 않으면 어색해지면서 잊어버리는 휘발이 잘 되는 과목이다. 영어의 생활화를 위해서는 노출이 많은 것이 최고이고 그에 앞서 영어에 대한 흥미, 성취감, 자신감이 생겨야 가능할 것이다.

 

조쌤영어학원은 영어를 재밌게 만들고 학습하고 싶도록 동기부여 하는 능력이 있다. 가까운 곳에서는 자녀들을 믿고 맡겨주시면 감사드리겠다. 또 먼 곳에서는 블로그를 참고하셔서 자녀의 영어학습에 대한 힌트를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25690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