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서초구 무브먼트운동건강관리센터 이창연 대표. “일상의 불편을 해소하는 올바른 건강관리”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4/13 [18:13]

서울 서초구 무브먼트운동건강관리센터 이창연 대표. “일상의 불편을 해소하는 올바른 건강관리”

편집부 | 입력 : 2024/04/13 [18:13]

우리의 하루는 시작부터 끝까지 움직임의 연속으로 이뤄져 있다. 침대에서 일어나 학교나 회사로 이동하고, 식사하거나 다른 사람을 만나는 모든 행위가 전부 움직임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그만큼 움직임에 불편이나 제약이 생기면 이는 곧 일상의 불편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바르게 걷고 바르게 운동하면서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이에 관하여 서울 서초구에서 무브먼트 운동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하는 이창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무브먼트 운동건강관리센터의 이창연 대표  

   

 

Q. 무브먼트 운동건강관리센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 가까이 보건소와 연계하여 걷기 및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몸이 안 좋은 사람들이 많고, 바르게 걷기를 못하는 사람들 또한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바르게 걷고 바르게 운동하며 몸의 건강을 되찾고 좋아지길 바랐으나, 코로나로 인해 운동 프로그램이 중단되고, 움직임이 줄어 더 몸이 안 좋아지는 분들의 소식을 들으며,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해 한 해 지나며 거리두기로 인한 보건소 프로그램의 재진행 역시 늦어지며, 운동이 필요한 주변 회원 분들의 요청으로 고민 끝에 자세교정과 건강관리를 위한 센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무브먼트 운동건강관리센터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재활운동, 체형교정, 걷기자세교정, 건강관리 등 평소 잘못된 자세로 인해 또는 걷기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무브먼트 운동건강관리센터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센터를 찾아준 회원분들이 신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다 더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20년 가까이 보건소와 연계하여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회원님들을 만났습니다. 많은 회원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저에게는 큰 행운이었습니다. 그동안 만났던 분들의 신체적(통증 등의) 고민, 문제점들을 개선시키며 공통적으로 생기는 문제들과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학습과 꾸준한 자기계발을 해온 것이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 무브먼트 운동건강관리센터에서는 모티피지오 3D체형분석기를 통한 체계적인 체형 분석으로 개개인에 맞춘 운동프로그램을 설계한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이곳에서는 모티피지오 3D체형분석기를 통한 체계적인 체형 분석으로 개개인에 맞춘 운동프로그램을 설계해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문의 주시면 체형 분석 및 필요한 맞춤운동 상담도 해드리니 많이 문의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한 분 이라도 더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에서의 신체적 불편함을 감수하기 보다는 나의 문제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확실히 인지하고 그에 맞는 운동을 시작하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곳을 통해 주도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방향을 이끌어드리고자 합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귀찮다고, 힘들다고 누워만 계시기보다는 조금이라도 내 몸의 건강을 위해 걷는 습관 움직이는 습관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82380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