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남양주시 오비오브카페 최은호, “파티쉐가 반죽부터 토핑까지 수제 작업한 도넛을 맛볼 수 있는 곳”

이나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5/02 [14:55]

경기 남양주시 오비오브카페 최은호, “파티쉐가 반죽부터 토핑까지 수제 작업한 도넛을 맛볼 수 있는 곳”

이나영 기자 | 입력 : 2023/05/02 [14:55]

최근 빵은 남녀노소를 불문한 국민 간식으로 떠오르면서 베이커리 카페가 인기가 높다. SNS를 통해 유명 베이커리를 공유하는가 하면, 입소문이 난 맛있는 베이커리를 일찌감치 찾아가 줄 서는 이들이 장사진을 이룬다. 특히 최근에는 수제 베이커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수제 베이커리는 즉석에서 빵을 굽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고, 또 맛볼 수 있어 취향에 맞는 신선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오비오브카페를 운영하는 최은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오비오브카페

 

 

Q. 오비오브카페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OBOV 오비오브는 One Bite, One Virtue(당신의 한 입이,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도록)의 앞 글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이다. 또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여 지역 아동의 주거 공간 개선을 도와주는 오비오브만의 이념을 의미한다.

 

OBOV 오비오브에서의 맛있는 한 입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선으로 이어진다. 맛있는 한 입으로, 더 큰 기쁨을 나눠보시길 바란다.

 

 

Q. 오비오브카페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비오브카페는 전문 파티쉐를 고용해 도넛 반죽부터 토핑까지 수제로 작업하고 있어 믿고 드실 수 있다. 또한 도넛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오픈된 공간에서 도넛을 굽고 있고 또한 주문과 동시에 도넛을 만들고 있어 모든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다.

 

크리미도넛 같은 경우 도넛을 감싸고 있는 띠지를 제거하면 도넛 위에 있는 크림이 도넛을 감싸 보는 눈이 즐겁다. 또 이 도넛은 평범한 디저트 카페에선 느낄 수 없는 오비오브만의 특별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공간이 넓어 여러 명이 함께 와도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다. 매장 곳곳에 준비되어 있는 포토스팟이 있으며, 4층에는 천국의 계단이 준비되어 있어 음료와 디저트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다.

 

 

▲ 오비오브카페 전경 이미지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전문 쉐프를 고용하여 1층은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1층만 레스토랑 운영을 하고 있지만 향후 건물 전체를 레스토랑으로 리뉴얼 할 계획에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여 지역 아동의 주거 공간 개선을 도와주는 오비오브만의 이념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토대로, 오비오브 지점을 하나씩 늘려 갈 예정이다.

 

좋은 마음으로 시작한 만큼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남보다 빨리 도착해야 할 결승선 앞에서 오히려 걸음을 늦춘 마라톤 선수가 있다. 경기 내내 자신을 앞서던 선수가 길을 잘못 들자 그 선수에게 메달을 양보한 것이다. 요즘 같은 세상에 저렇게 이타적인 행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대단한 것 같다. 작지만 커다란 행동누군가에게는 별것이 아닌 행동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커다란 감동으로 다가올 수 있는 일이 있다.

 

우리 오비오브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이념이 이렇다. One Bite, One Virtue 당신의 작은 한입이 하나의 커다란 선행으로 이어진다. 또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 아동의 주거 공간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기업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7' and wdate > 1711714481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