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쉽게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네일 케어, 피부 관리, 헤어 스타일 등 미용 관련 분야를 선택한다. 특히 헤어 스타일은 개성을 나타내는 것뿐만 아니라 기분 전환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도 안성맞춤이다. 미용실에서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하면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빠르게 변하는 유행에 맞추어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미용실에서 근무하는 디자이너들은 끊임없이 실력을 쌓고 다양한 기술을 익혀 나가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보다 전문적인 미용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예비 미용사들도 보다 나은 실력을 갖추기 위해 전문 교육기관을 찾곤 한다.
이에 관해 올댓뷰티아카데미학원 노원점을 운영하는 유동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올댓뷰티아카데미학원 노원점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올댓뷰티아카데미는 미용 학원이다. 뷰티 관련된 분야의 모든 과정을 다루고 있다. 기본적으로 5대 국가 자격증 및 모든 국가 자격증 프로그램과 그 외 각 분야의 현장 실무 기술, 실질적으로 취업이나 창업 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취업 및 창업 시에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들이 자격증 과정에 흥미를 갖고 재밌게 배워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올댓뷰티아카데미는 남녀노소 모두가 어렵지 않게 미용 분야를 선택하고 어렵지 않게 미용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학원이다.
Q. 올댓뷰티아카데미학원 노원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책임감이 우리 학원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이 필요에 의해, 고심 끝에 결정해서 온 만큼 시작부터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수 있도록 담당 멘토 선생님을 배정하고 있다. 혼자 책임지고 힘들어하지 않으며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면담과 코칭을 제공한다. 이렇게 우리 학원에서는 미래를 학생 혼자 준비하는 것이 아닌 같이 준비할 수 있으며 담당 선생님이 수료 후 취업 연계나 창업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는데, 멘토 선생님을 만나 면담을 시작한 후에는 왜 겁을 먹고 주저했는지 모르겠다고 말씀해 주신다. 다들 즐겁게 잘 배우시고 너무 만족하시며 수료한다. 이것이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이자 차별화된 부분이 아닐까 싶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올댓뷰티아카데미 노원점은 이번 달에 설립 1주년을 맞이한다. 1주년을 맞이하여 고객 이벤트를 준비했고, 창업 특강, 필기 특강, 실기 특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수강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재밌게 웃고 상품도 얻어갈 기회가 될 것이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에 잘 나오지 않는 수강생, 연습을 안 하는 수강생, 열의가 부족한 수강생 등 한 명 한 명 잡기 어려운데, 그러한 수강생들도 모두 지도하기 위해 우리 멘토들이 노력 중이다. 또한 현재 많은 곳에서 실습과 봉사를 희망하는데, 올댓뷰티아카데미 학원에 다니는 모든 수강생들이 실제 현장으로 나가기 전에 꼭 모두 실습하고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추후에는 올댓뷰티아카데미만의 샵을 만들어 수강생들이 수료 후 올댓뷰티아카데미 샵에서 근무를 하다가 본인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으러 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주고 싶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뷰티 산업은 AI가 대체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산업이다. 예전에는 뷰티가 여성들의 영역이었다면 지금은 남녀노소 모두가 수요하며 K-POP과 함께 K-뷰티의 영역이 굉장히 넓어지고 있다. 고민은 미래 고객들을 만날 시간만 늦출 뿐이다. 머릿속에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고민하지 말고 달려오시기를 바란다.
요즘 SNS가 굉장히 활발해지고 있고 집에서 활동하기 편한 인프라들이 많이 구축되어 있다. 우리나라는 정이 많은 나라인데 어느 순간부터 너무 삭막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나는 식당에 갔을 때, 음식 맛이 별로여도 직원들의 응대가 친절하거나 사장님의 친절함이 더 좋으면 그곳을 다시 찾게 된다. 인사나 응대가 처음부터 활발하고 좋으면 ‘여긴 안 먹어봐도 맛집이겠다.’라고 생각하다 보니 내가 운영하는 학원에서도 수강생, 예비 수강생들이 학원을 찾아오셨을 때 좋은 기운과 정을 얻어가셨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그래서 인사를 크게 하는 등 수강생들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학원으로 만들고 있다.
한 수강생은 이러한 분위기 속에 ‘이 학원은 오면 기분이 좋아진다’라는 말씀도 해주신다. 또한 리뷰에는 친절함이란 단어가 빠지질 않는다. 본인이 꿈꾸고 있는 방향에 도달하기 위해 올댓뷰티아카데미 노원점을 찾아 힘들게 배우는데 조금이라도 에너지를 드리고 힘이 되어주고 싶어서 밝은 에너지를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점점 각박해지고 서로서로 의심하고 개인주의가 팽배해지는 우리 사회 속에서 예전의 모습을 다시 찾고자 올댓뷰티아카데미 노원점이 정이 넘치는 곳이 되었으면 한다. 밝은 인사와 함께 하루의 시작을 기분 좋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프라임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기업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