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남구 뉴튼아카데미 (유충언 교장,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가지도록 돕는 아카데미”

김세연 기자 | 기사입력 2023/10/13 [15:55]

서울 강남구 뉴튼아카데미 (유충언 교장,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가지도록 돕는 아카데미”

김세연 기자 | 입력 : 2023/10/13 [15:55]

4차 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 시대에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지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필수로 요구하고 있다. 창의적인 자질을 갖춘 인재들이 국가의 핵심 성장 인력이 될 수 있도록 오늘날 많은 곳에서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남들과 비슷한 사고를 통해서는 차별화될 수 없기에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많은 경험을 축적하여 개방성을 기르며 나만의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많이 읽고 보고 느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뉴튼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유충언 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뉴튼아카데미의 유충언 교장



Q. 뉴튼아카데미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Newton Academy는(뉴튼아카데미는) "Excellence to Raise Global Talents"라는 모토를 가지고 세계적인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또한 미국의 최고 명문 보딩스쿨과 공립학교의 교육 체계를 모방하여 국제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Prep School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Q. 뉴튼아카데미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뉴튼아카데미는 학생 한 명, 한 명을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Newtonian Diploma Tracks'를 제공한다. 이러한 Tracks는 Integrated Science, STEM, Creative Arts, Business, 그리고 Global Education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트랙은 학생의 아카데믹 장점, 관심사, 그리고 재능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효율적으로 배양할 수 있다.

 

 

Q. 뉴튼아카데미만의 특별한 교육철학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한국의 국제학교와 미국의 명문 보딩스쿨에서 국제교육학 석사, 교육학 박사를 취득하며 한국과 미국 두 나라의 교육 시스템을 동시에 경험하였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지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명확히 인식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한계를 규정짓지 않고 더 높은 곳을 바라볼 때, 'comfort zone'에서 벗어나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은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이 된다는 걸 깨달았다. 

 

이러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선진 문화권의 교육방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우리의 교육 비전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며, 뉴튼아카데미 역시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학생 중심의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여정을 혁신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연도에는 특별한 장학금 제도와 함께 체스, 승마, 스키, 라틴어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뽑았다. 장학금 제도는 학업뿐만 아니라 예술, 스포츠, 사회봉사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그 능력을 더욱 활용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연도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는 맞춤 'Academic Prep Counseling'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목표와 커리어 계획에 집중하며, 전문 카운슬러와의 1:1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모션을 통해 학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리소스와 지원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더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

 

 

▲ 뉴튼아카데미 전경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23년도 하반기에는 'Accreditation International'으로부터 학교의 교육 품질과 운영 체계에 대한 공식 인증을 받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인증을 통해 학교의 국제적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교육의 품질을 보장하고자 한다. 이 과정에서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 교수법, 그리고 인프라 등을 철저히 점검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앞으로 2년 안에 두 번째 캠퍼스를 개설할 계획이다. 새로운 캠퍼스에서는 현재의 교육 철학과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추가적인 프로그램과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확장을 통해 학교의 사회적 영향력을 더욱 높이고, 국내외에서 고품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그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할 교육 기관과 파트너를 찾아 나갈 예정이며,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계관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뉴튼아카데미에서 정의하는 Global Talent란 English, Math, Science, Social Studies, Langauge 등 어떤 커리큘럼도 잘 소화할 수 있는 코어 과목에 강한 학생이며, 학업뿐만 아니라 예체능과 문화 예술에도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이다. 또 완벽한 이중 언어 사용이 가능하며, 단순히 언어를 넘어서 매너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학생이다.

 

또한, 세계의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관심 학문과 분야를 가지고 타인에게 봉사와 기여할 수 있는 학생이다. 탄탄한 아카데믹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학생 개인의 커리어 스토리를 이끌어주는 학교로 발돋움할 뉴튼아카데미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기업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7' and wdate > 171166220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