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목포시 요가정원 박원준 대표, “몸과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주는 진정한 요가 수련”

문푸름 | 기사입력 2024/03/25 [14:51]

목포시 요가정원 박원준 대표, “몸과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주는 진정한 요가 수련”

문푸름 | 입력 : 2024/03/25 [14:51]

현대사회는 빠르게 발달하는 과학기술 덕분에 물질적인 풍요를 이뤘지만, ‘풍요 속의 빈곤이라는 말처럼 물질적인 풍요 속에서 마음의 빈곤을 호소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물질적인 풍요로 채우지 못한 마음은 다른 활동을 통해 채워야 한다. 이때 요가 수련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편안한 몸과 마음을 통해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활동이다.

 

이에 관하여 전남 목포시에서 요가정원을 운영하는 박원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전남 목포시에 위치한 요가정원을 운영하는 박원준 대표 부부

 

 

Q. 요가정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대인에게 가장 큰 관심사는 건강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몸과 마음을 잘 관리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일을 즐겁게 행복하게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이에 적합한 요가라는 운동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가져다주고 보다 행복한 삶에 이르도록 만들어 줍니다.

 

저는 한때 허리통증과 만성두통, 스트레스로 힘겨운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요가를 만나 극복하게 되었고, 이 긍정적 영향을 더욱더 알려보고자 요가를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주위 분들이 건강을 되찾고 행복해지는 것을 보고 더 나아가 쉼과 치유가 있는 요가센터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요가정원은 안락함과 쉼이 있고 치유가 있는 곳입니다.

 

 

▲ ‘요가’라는 운동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가져다주고 보다 행복한 삶에 이르도록 만들어 준다고 박원준 대표는 말한다.

 

 

Q. 요가정원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요가정원에는 주중(~) 프로그램과 토요일 오픈 원데이 클래스가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체계적 단계적인 접근을 통해서 더 안전하고 깊이 있는 수련이 되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하타요가(정지, 부동, 집중)를 기반으로 도구를 이용하는 체어요가, 휠요가, 볼스터요가가 있고 역동적인 아쉬탕가요가, 빈야사요가를 지도하고 있습니다.

 

매주 요일마다 각기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회원님들이 목, 어깨, 허리통증, 골반, 고관절 등의 신체적 고통을 겪으시기에, 도구를 이용하여 더 쉽고 안전하게 굽은 어깨와 등를 펴주고 바른 체형을 만들어 줍니다. 초보자분들에게 특히 만족도와 인기가 좋습니다.

 

수업은 개개인의 신체가 다르기에 개별 맞춤형으로 티칭하고 적절히 도구를 이용하여 부상 없이 무리가 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토요일 오픈 원데이 클래스는 집중반 수련으로 요가강사, 숙련자 수련생들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평상시 일반수업과 달리 2시간 동안 깊이 있는 수련을 경험하고 수련 후 차담과 커뮤니티를 나누고 있습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말씀해주십시오.

 

A. 요가는 하늘이 주신 천직으로 여기며, 요가로 돈을 벌겠다는 생각보다는 항상 사람이 우선이라고 여기며 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또 배우며 저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체계적인 요가 전문가가 되고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를 졸업하였고 요가명상, 요가생리학, 인체해부학, 테라피요가, 제주도한주훈요가원 수련 등 다양한 수업과 워크샵을 병행하며 꾸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나의 발전이 그대로 회원님들에게 돌아가는 것을 보며 타인과 내가 모두 함께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느낍니다.

 

 

▲ 요가정원을 함께 운영하고 수련하는 박원준 대표의 아내 김정원씨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말씀해주십시오.

 

A. 큰 형님(목포 나마스테 명상스쿨 박창덕 원장)을 통해 요가에 입문하여 20년간 목포에서 요가강사로 활동했습니다. 같은 길을 가기에 힘들 때마다 정신적, 물질적으로 도움을 주시고 힘이 되어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끈기를 가지며 오랫동안 요가강사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요가원 회원님과 운명적으로 만나 늦깎이로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요가정원은 제 아내의 이름입니다. 항상 적극적인 아내가 곁에서 가장 큰 힘이 되어주었고, 용기내어 요가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매일 함께 출퇴근하며 요가원을 운영하고 수련하고 있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오픈 원데이 클래스의 경우 하타요가 인텐시브를 진행합니다. ‘기후전비도부동, 집중, 단계적인 접근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깊이 있는 하타요가를 수련하는 시간입니다. 올 레벨 수련으로 요가강사, 숙련자, 일반회원, 주중에 시간이 없어 수련을 놓치고 계시는 분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요가정원은 요가지도자 과정을 개설하여 요가전문 지도자를 양성할 계획에 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주십시오.

 

A. 앞으로 요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요가지도자 과정을 개설하여 요가전문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WDU) 요가명상학과를 졸업하였고, 20년 요가지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타인의 건강을 높일 수 있는 행복한 요가지도자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요가전문가 과정은 평생 전문직업을 갖고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며 살고 싶은 젊은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21세기 현대인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몸과 마음의 조화와 평화에 있습니다. 이것이 궁극적인 삶의 목표인 자기실현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점에서 그 수단으로서의 요가는 매우 매력적이고 또 곳곳에서 실증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행복해지고 싶다면 요가 수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3446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