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은평구 수더필라테스 손수연 대표,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 깃들다.”

박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0:56]

서울 은평구 수더필라테스 손수연 대표,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 깃들다.”

박경은 기자 | 입력 : 2024/04/16 [10:56]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든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필라테스는 단순히 미용의 목적만이 아니라 근력 운동까지 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필라테스의 각 동작은 전신 운동이 가능하도록 돕기 때문에 곳곳의 근육을 고루 발전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에 관하여 서울 은평구에서 수더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손수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수더필라테스

 

 

Q. 수더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 가까이 무용을 전공하며 수많은 연습을 통해 무대에 올랐지만, 무리한 연습 때문에 아픈 곳이 많았다. 여기저기 아픈 몸을 관리해보고자 필라테스를 시작했고, 몸 곳곳에 있던 통증들이 점차 나아지면서 삶의 질이 달라짐을 확실히 느꼈다.

 

후에 필라테스 강사로 일하면서 초등학생부터 7, 80대 분들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회원들을 만나 뵈었고, 그분들의 몸과 마음이 달라지는 것을 보며 뿌듯함도 많이 얻었다. 한 곳에서 자리를 잡고 집중해서 수업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수더필라테스를 열었다.

 

soothepilates의 soothe는 ‘완화시키다, 진정시키다’라는 뜻을 가진 영단어이다. 필라테스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지친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게 가장 큰 목표이다.

 

 

Q. 수더필라테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수더필라테스는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프라이빗 필라테스 센터이다. 타 프라이빗 센터에 비해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개인레슨 전문으로 운영하는 이유는 한 번을 배워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수업을 전달해드리고자 하는 바가 크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필라테스는 재활운동의 이미지가 큰데, 하나의 운동으로도 손색이 없는 운동이기 때문에 체형교정에만 집중하는게 아니라 스스로 몸을 인지하고 컨트롤할 수 있도록 기능적 측면에서도 초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한다.

 

몸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세세하게 집중하며 움직이다 보면 체형교정의 효과도 더불어 얻어갈 수 있다. 추후에는 바레(barre)를 도입하여 좀 더 유산소성을 가진 활동적인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 수더필라테스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건강한 몸에 건강한 마음이 깃든다는 말을 정말 좋아한다. 운동의 목표를 미용의 목적이 아니라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고자 한다. 예쁜 것도 좋지만 몸은 ‘제 기능을 잘 하는 것’이 제일 먼저여야 한다.

 

제 기능을 못하는 몸은 통증을 유발시키고 그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 일자목에 척추측만 등 통증을 늘 달고 살던 사람이었는데, 통증을 개선시키니 마음도 편해지는 것을 느꼈다. 내가 느꼈던 좋은 점들을 회원들에게 전달해드리고자 한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무용과 필라테스 티칭 경력 도합 10년차에 가까운 시간들이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또한 꾸준히 워크샵이나 레슨을 받으며 고여 있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려고 해왔다. 경력이 상당하신 선생님들을 찾아다니면서 티칭 능력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내가 가진 지식들을 회원들,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그 지식들이 흡수되어 변화하는 것을 보면서 일에 큰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살아왔다. 이 기쁨을 계속해서 많은 분들께 전달해드릴 것이다.

 

 

▲ 수더필라테스 손수연 대표는, 회원들에게 지식을 전달하고 몸의 변화로 이어지는 모습을 볼때 일에 대한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고 말한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8, 9월 쯤 바레(barre) 프로그램을 도입할 생각이다. 발레바를 두고 리듬에 맞춰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운동인데, 필라테스에서 자칫 챙기기 어려운 유산소성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무용전공이라 더 자세히 알려드릴 수 있는 운동이라 생각해서 관심을 가지고 준비 중이다. 또 하나의 좋은 운동을 회원님들께 전해드릴 생각에 벌써 설레는 중이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센터의 회원들이 더 많아진다면 더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옮겨서 수업을 진행하고 싶다. 그때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도입하여 더 많은 분들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는 게 목표이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이제 운동은 평생 함께 해야 하는 필수 활동이 되었다. 센터 회원님들과 평생 함께할 운동 중 하나로 필라테스가 자리 잡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필라테스와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여러분들도 꼭 필라테스뿐만 아니라 반려 운동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미래를 위해 적금, 예금을 들듯이 아프기 전에, 혹은 아프더라도 하루 빨리 운동으로 미래를 위한 적금을 드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23928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