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 서구 퍼펙트태권도 장수호 대표, “작은것에 감사하며 긍정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송동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22:14]

광주 서구 퍼펙트태권도 장수호 대표, “작은것에 감사하며 긍정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송동민 기자 | 입력 : 2024/04/16 [22:14]

아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몸과 마음의 성장이 모두 필요하다. 태권도는 적절한 단련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주며, 자칫 학업에만 매이기 쉬운 아이들의 일상에 즐거운 휴식을 마련해 준다. 또한 도장에서 진행되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성취감과 도전 정신을 체험하는것 역시 소중한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더욱 자신감 있고 진취적인 성인으로 자라가게 된다.

 

이에 관하여 광주 서구에서 퍼펙트태권도를 운영하는 장수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퍼펙트태권도의 장수호 대표


 

Q. 퍼펙트태권도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유년기부터 태권도를 접했던 내게 태권도는 인생 그 자체였다. 막연히 나도 언젠가 관장님처럼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던 어린 시절을 지나, 사범이 되어 오랜 기간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구체적인 꿈이 생겨났다.

 

어린 나이부터 벅찬 학업으로 심신의 건강과 활력을 잃어가는 여러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폭넓고 건전한 경험을 통해 웃음과 희망을 전달하는 지도자가 되고 싶었다. 그러다가 좋은 기회를 얻어 현재의 퍼펙트태권도를 운영하게 되었다.

 

 

Q. 퍼펙트태권도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연령별 수업을 실시한다.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 고학년, 중고등부로 나뉜다각 부마다 기본동작과 품새, 겨루기와 시범 발차기, 격파와 태권 체조, 음악 품새 등 다양한 수업을 실시한다.

 

유치부에서는 소근육과 대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트니트니 유아 체육 수업을 시행하고 있다. 1회 전문 강사가 도장으로 방문하여 매주 새로운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초등부에서는 아이들의 성장판 자극에 많은 도움을 주는 줄넘기 수업을 주 2회 진행한다. 초등부부터는 태권도 대회와 줄넘기 대회 출전 등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도전정신을 배우게끔 지도하고 있다.

 

 

▲ 퍼펙트태권도 장수호 대표는, 아이들과의 만남과 배움을 통해 다양하고 즐거운 추억을 안겨주고 싶다고 말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매 순간 감사하며 살자이다. 이 넓은 세상에서 내 제자들을 가르치게 된 것을 큰 행운으로 여기면서 매일 감사한 마음으로 지도하고 있다. 다른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품고 또 표현하는 것이 나 자신의 성장에 큰 계기가 되었다고 믿으며, 제자들 역시 일상 속 작은것에 감사할 줄 아는 긍정적인 사람이 되길 바란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끊임없이 노력하고 제자들에게 진심 어린 사랑과 칭찬을 베푼 것이 우리 도장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가끔 태권도장은 태권도만 하는 곳, 무서운 곳이라는 인식을 품은 아이들이 있다. 그런 인식들을 바꾸고 친구들과 어울려 웃으면서 즐겁게 운동하는 공간임을 알리려고 늘 노력하고 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내게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 소중하다. 만남과 배움을 통해 다양하고 즐거운 추억을 안겨주고 싶다. 그리고 제자들이 늘 자신감 있고 긍정적인 태도를 가족과 주위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지속적인 아이디어 회의, 재미난 프로그램과 뜻깊고 알찬 수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의 추억 속에 바르게 자리하는 지도자가 되고 싶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아이들의 미래를 염두에 둘 때, 학업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한 내,외면의 성장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도장에서는 안전과 사랑을 바탕으로 지도하며, 아이들의 특별한 경험과 성장을 약속드리려 한다. 믿고 맡겨주신 부모님들의 소중한 마음을 절대 잊지 않고 정성 어린 교육으로 보답하려는 마음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2061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