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송파구 더마치헤어의 하이원장 “고객의 니즈와 성향을 반영, 1:1 맞춤으로 최고의 헤어 스타일링을 제공한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8/24 [17:43]

서울 송파구 더마치헤어의 하이원장 “고객의 니즈와 성향을 반영, 1:1 맞춤으로 최고의 헤어 스타일링을 제공한다.”

편집부 | 입력 : 2021/08/24 [17:43]

첫 인상은 그 사람의 개성과 가치관을 나타낼 수 있는 가장 큰 지표 중 하나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끊임없이 내가 아닌 타인과의 교류를 이어가며 살아간다. 이 과정에서 상대방에게 호감을 보일 수 있는 첫 인상을 가지는 것은 인간관계에 있어 많은 유리한 점을 제공한다.

 

이러한 첫 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각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헤어 스타일링의 변화를 꾀하는 것이다. 같은 헤어 스타일링이라 하더라도 개개인의 두상과 모질 상태, 색깔, 외모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파생할 수 있는 변화는 수 천, 수 만 가지가 된다. 이렇듯, 내게 가장 잘 맞는 헤어 스타일링을 통해, 나 자신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해 줄 수 있는 디자이너는 어느 샵을 가더라도 환영받기 마련이다.

 

본지는 이와 관련하여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더마치헤어의 하이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송파구에 위치한 더마치헤어의 하이원장

 

 

Q. 더마치헤어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중학교 때부터 미용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스타일을 접하고, 이에 대한 연구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어느덧 미용 산업에 뛰어든지도 17년이 지났다. 대형 프렌차이즈에서 11년동안 디자이너로 있었고, 덕분에 훌륭한 선배 디자이너 분들로부터 많은 기술을 배웠지만, 프렌차이즈 샵의 특성상, 매일매일 안정적인 샵의 운영에 이바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을 해야만 했다. 미용은 기술직이기도 하지만, 사람을 대하는 서비스직이기도 하다. 많은 분들을 상업적 가치로 보기 전에, 최고의 기술로 최대한의 행복을 드리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했다. 날 믿고 와주시는 분들에게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나만의 헤어샵을 창업하게 되었다.

 

 

Q. 더마치헤어만의 특징이 있다면

 

A. 1:1맞춤형 시술이 더마치헤어만의 강점이라 할 것이다. 지금 샵에 계시는 디자이너, 실장님들은 나와 함께 일했던 경험이 있다. 나와 같은 꿈을 꾸며 지금의 더마치헤어를 꾸리게 되었다. 우리는 한 명의 고객이라도 놓치지 않고 모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오시는 분들의 직업과 습관, 옷 스타일, 모질 등 모든 부분을 먼저 점검하고, 그 분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둔다. 같은 헤어스타일이라 하더라도 결과물은 모두 다 다르게 나오기 때문이다.

 

본 샵은 이를 위해 100% 예약제로 진행하며, 첫 방문단계에서 꽤 긴 상담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첫 상담에서 고정된 디자이너는 고객과의 밀착관계를 통해 친밀함을 드리고, 중간에 디자이너를 절대 바꾸지 않는다. 첫 고객이 영원한 고객이라는 신념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미용실은 남녀노소 방문하는 공간이지만,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손질해야 할 머리도 많고 길기 때문에, 샵에 머물러야 하는 시간이 더 길 수밖에 없다. 3~4시간을 앉아있더라도 지겹지 않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신경을 많이 썼다.

 

▲ 더마치헤어 내부전경

 

 

Q. 운영 과정에 있어 가장 우선시하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미용산업에 오래 종사하다 보니, 강사생활 역시 자연스럽게 함께 하게 되었다. 강단에 설 때마다 항상 입버릇처럼 가장 먼저 하는 말이, ‘고객을 평가하기 전에, 나 자신의 인성을 관리하고 진정성 있게 고객을 대하라.’ 고 한다. 아무리 잘 나가는 샵이라 하더라도, 경영진과 디자이너들이 고객을 매출 그 이상, 이하로도 보지 않는 순간 절대 그 샵은 오래가지 않는다. 결국 손님들은 다 알아본다. 샵에 방문하는 다양한 고객들이 어떤 고객인지 평가하지 말고, 오시는 모든 분들을 진정성 있게 대한다면, 샵의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Q. 운영 중 보람을 느낀 사례가 있다면

 

A. 우리 샵에서 시술을 받고 난 고객 분들이 얼마 되지 않아 프로필 사진을 바꿀 때, 굉장한 기쁨을 느낀다. 메신저 프로필 사진은 나를 소개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인데, 이 사진을 바꾼다는 것은, 우리 샵의 서비스와 그 결과물에 만족하셨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세미나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커트나 컬러 스타일에 대한 유튜브 채널도 준비 중에 있다. 향후 더마치헤어를 하나의 헤어 브랜드로 만들고 싶다는 것이 내 꿈이다. 같은 서비스를 다양한 공간에서 해 드리며, 이 지역이 아닌 타 지역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싶다. 최종적으로는 미용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많은 인재들을 양성하고자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75269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