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산 단원구 뷰티 드 비앤 반지현 대표 “차별화된 맞춤 디자인으로 숨겨진 아름다움 발견하세요”

최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13:29]

안산 단원구 뷰티 드 비앤 반지현 대표 “차별화된 맞춤 디자인으로 숨겨진 아름다움 발견하세요”

최유미 기자 | 입력 : 2023/03/31 [13:29]

속눈썹 연장술은 성형이나 진한 화장을 하지 않아도 예쁜 눈매를 만들고 인상을 또렷해 보이게 만들어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미용 시술이다. 다른 미용 시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만족스러운 변화를 이끌어내며 바쁜 아침 출근 준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 낼 수도 있으며 외모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가려 자신감을 상승시키기도 한다.

 

이에 관하여 안산시 단원구에서 뷰티 드 비앤을 운영하는 반지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안산 단원구에 위치한 뷰티 드 비앤의 반지현 대표



Q. 뷰티 드 비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했지만 항상 뷰티업계에 관심이 많았다. 학생 때 속눈썹 연장술을 3주에 한 번씩 받았지만 받고나면 오히려 눈이 졸려 보이고 아파보였다. 내 눈이 속눈썹 연장술과 맞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차에 한 친구의 추천으로 새로운 속눈썹 연장술을 받게 되었는데, 정말 신세계였다. 그때 디자인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깨닫고 이후로 꾸준히 시술을 받으며 개선점들을 찾아나갔다.

 

꼼꼼한 상담을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시술을 할 수 있다면 고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고, 속눈썹 연장술을 받는 다른 사람들이 과거의 나처럼 본인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Q. 뷰티 드 비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속눈썹 연장술의 주 고객층은 여성들이지만 종종 남성 고객들이 가게를 방문한다. 남성 고객들은 주로 속눈썹펌, 브로우리프트펌과 같은 시술을 받는다. 요즘은 남녀노소 모두 외모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시대라 성별에 관계없이 모두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 같다.

 

고객들은 상담을 통해 속눈썹 연장 시술과 속눈썹 펌 중 선택을 하게 된다. 그러나 펌은 시술 후에도 추가적인 화장이 필요하여 본래 속눈썹이 길고 진하지 않은 경우라면 만족도가 높지 않아 연장 시술을 함께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다. 남성분들도 많이 받으시는 브로우리프트펌은 눈썹정리를 하면서 눈썹 결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시술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정돈된 인상을 만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Q. 뷰티 드 비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뷰티 드 비앤은 고객의 눈의 특징, 눈썹 모의 특징 등을 고려해 오직 고객 한 분만을 위한 맞춤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이전 속눈썹 연장술에 대한 불만족의 원인을 찾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근본적 해결을 도와드리고자 한다. 눈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하는 디자인을 찾아내는 것이 디자인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 뷰티 드 비앤 내부 전경 및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고객들이 소중한 눈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란다. 이를 위해 고객 상담 과정에서 활발한 소통을 추구한다. 상담과 시술에는 소통이 제일 중요한데, “하늘 아래 같은 레드는 없다라고 말하듯 고객의 저는 자연스러운 게 좋아요.”라는 한 마디로는 고객이 원하는 자연스러움을 찾아낼 수 없기 때문이다. 단순하고 형식적인 상담이 아닌 고객과 긴 대화를 통해 고객이 요구하는 디자인을 파악해 내고자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시술이 끝나고 고객님들께 거울을 보여드릴 때는 매번 보람을 느낀다. 그간 불만족스러운 속눈썹 연장 시술만 받으시다가 미용들 비 엔에 오셔서 문제점을 개선하고 꾸준히 방문하시는 분, 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찾아오시는 분, 상담을 진행하면서 놀라워하시는 분 등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은 매 순간 존재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속눈썹 연장술이 좋아서 몇 십 군데의 샵을 돌아다니며 시술을 받았던 것이 데이터로 축적되어 노하우가 되었다. 내 눈에 직접 받아보고 문제점들을 발견하다 보니 자연스레 개선방안을 찾을 수 있었던 것이다. 단순히 감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아닌 그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술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속눈썹 연장술 업계의 병원이 되고 싶다. 아플 때 병원에 가서 검사받듯 속눈썹에 대한 고민이 있으면 주저 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 조금 여유가 생기면 시술에 대한 강의를 통해 나와 같은 가치관을 가진 샵들을 지역마다 열고 싶은 마음도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맞춤 신발을 신고, 맞춤 정장을 입듯 속눈썹 연장술을 받으면 좋겠다. “알아서 해주세요.”라는 말이 아닌, 제대로 된 설명과 상담 후에 시술받기를 바란다. 그래야만 시술 후 불만족스러운 부분에 대한 원인도 알아낼 수 있다. 내 소중한 눈과 한 달간 함께 있을 속눈썹이니 항상 맞춤으로 요구하시고 물건을 사실 때처럼 꼼꼼하게 따져보고 소비하면 좋겠다. 모든 속눈썹 연장술이 똑같지 않다. 상담과 시술 능력으로 인해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독자들이 본인의 눈을 소중히 여기면서 안전한 시술을 받았으면 좋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57375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