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 강릉시 라온태권도장 함동연 대표, “예의 바르고 적극적인 아이로 성장하는 비결, 건강한 태권도 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1 [14:22]

강원 강릉시 라온태권도장 함동연 대표, “예의 바르고 적극적인 아이로 성장하는 비결, 건강한 태권도 교육”

편집부 | 입력 : 2024/03/21 [14:22]

태권도는 한국의 전통 무예이자 스포츠로,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손과 발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제압하기 위한 격투 스포츠다. 태권도가 아주 오래전부터 성장기 아이들의 체육 교육으로 사랑받은 이유는 바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이면서도 상대에 대한 예의를 배울 수 있는 정신 교육의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들의 키 성장과 발표력 향상 등 다양한 강점을 키우는 운동 프로그램들로 태권도는 지속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강원 강릉시에서 라온태권도장을 운영하는 함동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강원 강릉시 라온태권도장

 

 

Q. 라온태권도장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라온태권도장의 이름인 라온이란, '즐거운'이란 뜻을 가진 순수 우리말입니다이 이름의 뜻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고, 즐겁게 태권도를 접하고, 태권도를 배우며 자란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곳 라온태권도장을 열게 되었습니다.

 

 

Q. 라온태권도장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태권도를 더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띠별 및 요일별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저희 도장에서 특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유치원 아이들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개인별 특성에 따라 배울 수 있도록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월요일에는 주로 인성교육 및 안전교육을 매주 실시하고 있으며 기초체력 향상을 위해 줄넘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요일에는 여러 가지 기본 손동작 발동작을 연습 후 두 가지를 응용하여 품새 연습을 진행합니다. 품새를 한 동작 한 동작 힘 있게 할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수요일에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 및 몸풀기를 진행한 후 배운 기본동작 및 품새를 신나는 음악에 맞춰 아이들이 좀 더 즐겁게 품새를 즐길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목요일에는 발차기를 배우는 날이기에 발차기를 차기 전 기본 무릎 올리기 와 기본 스텝을 연습한 후 단계별로 발차기를 연습합니다.

 

금요일에는 학교에서 배우는 학교체육을 하는 날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구 및 축구 또 체육 교구 등으로 아이들이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학교체육을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토요일에는 겨루기 및 품새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수 출신 지도진과 함께 겨루기와 품새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 라온태권도장 이미지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자발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하며 질서와 예의를 중요시하고, 보다 재미있게 태권도 및 체육활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못한다고 혼내기보다 칭찬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주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저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 때까지 겨루기 선수 생활을 했으며, 이후에 도장 사범 생활을 거쳐 초중고 태권도팀에서 15년 넘게 코치로서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태권도'라는 운동이 정말 매력이 넘치는 운동이라는 것을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올해에는 전문적인 선수를 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강릉태권도 스포츠 클럽을 창단하여 초중고 겨루기 품새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 년동한 한길만 묵묵히 달려온 저는 태권도장에서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으며, 그 경험으로 지금 현재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신학기를 맞이하여 일주일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입관 시에는 라온태권도장을 찾아주신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태권도장을 다니면서 필요한 용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겨루기 선수부를 항시 모집 중이며, 각종 전국대회 및 도 대회에 참가할 겨루기에 관심 있는 아이들을 모집 중입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저희 도장에서 태권도를 배우고 집에 가는 아이들이 항상 웃는 얼굴로 내일이 기대돼요라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라온태권도장 지도진은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매일매일, 그리고 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Q. 독자에게 한마디

 

A. 태권도는 전신운동이며 성장기 아이들에게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태권도장을 어디로 보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여러 태권도장마다 프로그램 및 수업 방식이 다르기에 여러 도장을 방문하셔서 아이가 수업을 체험해 보고, 아이가 재미있고 즐겁게 태권도를 배울 수 있는 도장을 찾으셔서 아이가 행복하게 태권도를 배울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2834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