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 횡성 오늘도요가&필라테스 김정미 대표, “섬세한 맞춤형 지도로 올바른 자세를 가꿔드립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1 [16:15]

강원 횡성 오늘도요가&필라테스 김정미 대표, “섬세한 맞춤형 지도로 올바른 자세를 가꿔드립니다.”

편집부 | 입력 : 2024/03/21 [16:15]

요가와 필라테스는 서로 닮은 곳이 많은 운동으로, 두 운동의 공통점은 기능성 강화와 중추신경계와 교감신경등을 활성화 하여 남녀노소 나이에 제한이 없는 모두의 운동이다. 이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안정과 운동이 부족한 초보자와 기능 강화가 필요한 재활, 교정적인 부분에서도 특히 장점이 많아 균형잡힌 몸매 관리와 심현관계 기능의 혈액순환까지 매우 다양하게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좋은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강원도 횡성에서 오늘도요가&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김정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강원 횡성 오늘도요가&필라테스

 

 

Q. 오늘도요가&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요가를 통해 마음을 달랬던 시절이 있었고, 그러다보니 요가 자체를 사랑하게 되고, 요가라는 운동에 대한 욕심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마침, 요가에서 부족한 부분을 필라테스라는 운동법으로 채울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한적한 곳에 터를 잡고 아담한 가게를 운영하는 것이 어린 시절 제 로망이었던 적이 있습니다. 부모님 댁이 횡성이다보니, 오랫동안 횡성을 관심있게 보곤 했습니다. 횡성이라는 지역적 특성상, 운동 서비스 시설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작은 능력이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공생하며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이 곳 횡성에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Q. 오늘도요가&필라테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요가 프로그램은 아쉬탕가, 빈야사, 인사인드 요가/플로우를 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는 소도구 필라테스와 대기구를 이용한 그룹 필라테스 그리고 개인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요가와 필라테스의 장단점을 이용해 운동이 처음이신 분들도 편하고 재밌게 하여 동기부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나아가 바른 정렬에서 오는 섬세한 지도로 확실한 기능 강화, 교정 운동, 근육 강화, 재활 등을 이루어 드립니다. 그렇게 자연스러운 체중 조절도 됩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급할수록 천천히, 위기를 기회로 삼아, 안 좋은 상황이 오더라도 걱정보다는 나에게 집중하며 더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서로가 서로에게 중요하며,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몸을 가꾸고 마음을 정화하여 자기 인생의 발전과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오늘도요가&필라테스 되길 바랍니다. 그리하여 횡성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이 지역에 꼭 필요한 빛과 소금 같은 오늘도요가&필라테스가 되고자 합니다.

 

  

▲ 오늘도요가&필라테스 이미지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늦게 시작하다 보니 걱정도 많고 마음도 급했지만, 그럴 때마다 조언을 해주시는 조력자 선생님이 계셨습니다. 20년 넘는 경험으로 기능적 움직임과 해부학, 사람과 사람의 관계 등의 경험에서 오는 노하우를 조언받으며 실수를 줄이려 하고 있습니다.

 

항상 배움을 포기하지 말자’, ‘내가 회원의 입장이 되어 그에 맞는 그에 필요한 자격과 능력을 갖춘 지도자가 되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회원일때를 생각하며 그 마음을 이해하고 진정성이 있는 태도로 지도하고 있으며, 회원님들께서도 그 마음을 알아보고 가끔 실수하는 저를 이해하시며 잘 따라와 주십니다또한 개인별 몸의 상태는 다르기 때문에 그룹에서 움직이기는 하지만 세부적으로는 회원 개인에게 맞는 난이도를 위해 프로그램 진행 시 별도로 알려 드리고 지도하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무리 없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하여 집중력이 매우 좋습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항상 배우는 자세로 자기 계발을 위해 시간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저만의 움직임으로 노하우를 쌓아 회원님들의 만족도를 지금보다 더 높이고 싶은 욕심입니다. 그리고 한 공간에서 진행하여 자리의 부족함을 느낍니다. 더 크게 확장하여 요가와 기구 필라테스의 룸을 구분되게 만들어 조금 더 체계적으로 사무실을 만들어 회원님들의 아늑한 분위기에서 불편 없이 움직임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오늘도요가&필라테스는 그룹이기는 하나 개인별 회원님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한분 한분 개인에 맞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머리부터 손끝, 발끝까지 바른 자세를 유도하여 안정적인 움직임으로 유연성과 근력 향상을 하며, 요가에서의 명상과 같이 스스로에게 집중하여 나를 알아차리고 깨달으며 심리적 안정적인 마음을 만들어 몸과 마음을 단단하게 만듭니다. 오늘도 회원님들의 중심에서 같이 배워가며 성장하는 오늘도요가&필라테스가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28921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