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양평군 서연필라테스 김서연 대표, “맞춤형 운동 처방으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하는 공간”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8 [17:05]

경기 양평군 서연필라테스 김서연 대표, “맞춤형 운동 처방으로 확실한 변화를 체감하는 공간”

편집부 | 입력 : 2024/03/28 [17:05]

필라테스는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코어를 중심으로 전신 근육을 단련하는 좋은 운동이다. 특히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어 디스크나 거북목, 척추 통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재활이나 자세 교정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경기 양평군에서 서연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김서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연필라테스의 김서연 대표

 

 

Q. 서연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물리치료사로 7년간 병원에서 일하면서, 많은 환자분들을 만났습니다. 병원의 재활은 대부분 수기로 근막이나 근육, 신경 이완을 통한 도수치료로 이뤄집니다. 하지만 병원은 운동센터가 아니기에, 운동을 통한 재활이 필요한 분들에게 있어 이러한 도수치료는 한계가 명확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코어를 중심으로 하는 필라테스라는 운동 종목을 접하게 되었고, 재활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필라테스라는 운동법이라면, 일상속 다양한 생활 질환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특히, 회원분들의 체형과 통증에 대해 누구보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었고, 많은 환자분들의 케이스를 접했기에, 이에 따른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리라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희 센터에 오시는 분들에게 보다 더 나은 일상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서연필라테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서연필라테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센터에는 재활과 체형 교정을 목적으로 하는 회원님들께서 많이 찾아주고 계십니다허리디스크, 협착, 척추분리증, 척추전방전위증, 오십견, 석회건염, 거북목, 일자목, 라운드숄더, 어깨전방활주 증후군, 무릎 통증 등, 증상도 다양한 편입니다일상 속, 체형상의 불편함을 가지시는 분들, 잘못된 행동이 반복되어 습관화된 과정에서 오는 손상과 통증을 가지신 분들이 오셔서 확실한 변화를 얻고 가고 계십니다. 덕분에 센터에 대한 만족도도 높습니다. 

 

또한 체형분석기 도입을 통해 회원님의 골격근을 체크하여 틀어짐 정도와 근육의 불균형 정도를 확실하게 체크하여 운동에 접목해 드립니다. 회원님들께서도 나의 틀어짐 정도와 불균형 정도를 눈으로 확인하신 후 운동을 시작하시기 때문에 더욱 만족도가 높으시고 체형분석기를 통한 체형분석 후 결과지 안내를 통해 주의점을 알려드리며 사후 관리까지 놓치지 않고 해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령화 사회에 발맞추기 위해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이를 통해 60~80대 회원님들에게 적합한 운동을 통해서 밸런스 향상, 움직임의 다양성과 조절 능력 향상을 통해 일상 생활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서연필라테스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센터를 운영하며 제일 지키려고 했던 부분은 회원님들과의 신뢰와 믿음입니다. 정직하게 운영하고 싶었고, 항상 솔직한 마음으로 회원님에게 다가갔고, 회원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 보려 노력했습니다.

 

돈이 아무리 중요하다지만,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지 않는다면 관계는 일회성이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를 믿고 등록해 주시는 만큼 만족을 드리고 싶었고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것에 진심이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저희 센터는 새로 오시는 분들 보다도 예전에 다니셨던 회원님들의 재등록과 소개를 통해 방문해 주시는 회원님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확실한 체형교정과 재활 운동을 목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물리치료사라는 타이틀이 가장 크게 작용하였고, 확실한 시각적인 변화를 통해 회원님들과 수시로 피드백을 주고받았으며, 통증 개선을 통해 만족감을 드렸습니다. 또한 정형화된 필라테스보다도 움직임을 통한 필라테스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해 드렸고, 센터 외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습관을 수시로 체크해 통증과 체형교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해 드렸습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4월 한 달간 개인 12+그룹 36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개인과 그룹 모두 기존 금액보다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제대로 된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는 곳, 재활 운동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 다른 사람에게 자신 있게 소개해 줄 수 있는 곳이 되고 싶습니다. 경기 불황이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는 요즘, 아파도 쉽게 나에게 돈을 쓰지 않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돈이 아깝지 않을 만큼 만족을 드리고 싶고, 그걸 회원님께서 스스로 느끼게 만드는 센터가 되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큽니다. ‘운동을 계속해도 안 나아요가 아닌 여기 다니고 정말 좋아졌어요라는 말을 듣는 것이 내가 일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고 기쁨이기 때문입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진심이 있다면 통하는 것 같습니다. 나의 운영 목표를 잊지 말고 처음의 마음을 되새기며 회원님들에게 다가간다면, 언젠가는 그 진실한 마음은 상대방에게 통하게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 필라테스 센터가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님들의 선택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이런 시기에 살아남을 수 있으려면 정체되어 있기보다 꾸준한 자기 계발과 시대에 맞는 운동 방법들을 꾸준한 교육을 통해 배워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쌓이는 지식만큼 센터의 퀄리티는 올라가고 회원님들의 만족도는 올라갈 겁니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28015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